볼 출구의 구조적 원칙 (Salida de Balon: Principales estructuras)

2023. 10. 11. 10:20축구전술

볼 출구의 구조적 원칙 (Salida de Balon: Principales estructuras)

일반적으로 빌드업(Salida de Balon: 볼의 출구)은 팀이 자신의 골대 근처에서 공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해석하는 방식이다. 주요 목적은 상대 필드를 향해 전진하려는 상대의 압력을 피하면서 소유권 제어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를 수행하는 방식에 따라 팀의 플레이 스타일이 결정된다. 

 

볼의 출구를 찾을 수 있는 매우 다양하고 많은 구조들이 있지만 우리는 코치들에게 오늘날 가장 일반적인 구조 중 4개를 선택하고 분석하도록 요청했다. 그들 각각은 차례로 그 실행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했다.

 

골키퍼, 센터백 3명, 미드필더 2명 (Salida de balón con portero más tres centrales y dos mediocentros)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체스터 시티 에서 이러한 유형의 공 전달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4명의 수비수 (2명의 풀백과 2명의 센터백)로 구성된 라인에서 1명의 센터백이 전진한 결과 나타난다. 센터백 1명은 미드필더 위치로 이동하여 더블 피벗을 형성한다.

 

• 장점 (Ventajas)

초기에 이 구조의 가장 큰 장점은 필드의 1/3에서 생성되는 우월성이다. 그리고 상대팀은 멀리 있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무엇을 할지 선택해야 한다. 이를 통해 5명의 선수들은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맨시티는 멀리 있는 선수들이 공으로부터 정확한 거리를 유지하고 6대 5를 형성한다.

 

• 단점 (Desventajas)

이런 방식의 빌드업 문제는 압박에 달려 있다. 상대 선수가 골키퍼를 향해 점프하지 않으면 이점이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상대방의 압박을 유발하여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사람은 골키퍼다. 마찬가지로, 공을 가지고 첫 번째 움직임에 인내심과 퀄리티가 없으면 프리맨이 생성되지 않는다.

 

골키퍼, 수비수 4명, 미드필더 2명 (Salida de balón con portero más cuatro defensas y dos-tres medios)

• 장점 (Ventajas)

처음에 4명의 수비수와 2명의 미드필더로 구성된 이 조직의 장점은 더 많은 수의 지원, 더 많은 패스 라인 및 라이벌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 단점 (Desventajas)

이 시작의 가장 큰 단점은 시작과 경기장 중간에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모인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스타트에서 성공하려면 패스 정확도가 높은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패스를 진행할 공간이 적기 때문이다.

 

골키퍼, 수비수 4명, 미드필더 2명 (Salida de balón con portero más cuatro defensas y dos mediocentros)

이런 유형의 구조는 리오넬 스칼로니가 이끄는 아르헨티나 팀이 있다. 이 상황에서, 센터백은 골키퍼에게 접근하고 풀백은 센터백에게 접근해 뒤쪽에서 4인 라인을 유지한다. 더 많은 패스 옵션을 보장하기 위해 미드필더들은 박스 근처에 배치된다. 그 사이 측면 선수, 포워드, 미드필더는 멀리 떨어져 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선수들의 포지션 지정을 통해 7명의 선수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되고 공 주변에 상대 선수들의 숫자를 줄일 수 있다.

 

그 사이에 다른 선수들은 멀리 떨어져 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선수들의 위치를 ​​지정하면 출발을 시작하는 7개의 구성요소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되고 공 주변 지역에 있는 라이벌이 줄어듭니다.

 

• 장점 (Ventajas)

이 구조의 장점은 미드필더들이 공 출구에 가장 가깝게 위치함으로써 상대팀 선수들의 주의를 끌 수 있으며, 이는 결국 풀백과 센터백이 볼을 받아 전진할 수 있는 자유를 준다.

 

• 단점 (Desventajas)

처음에 이런 구조는 공을 가진 팀이 감수할 위험이 높다는 주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중앙 경로에서 점유권을 잃으면 상대 선수와 골키퍼가 1대1 대결을 벌이게 된다.

 

골키퍼, 센터백 2명, 미드필더 2명 (Salida de balón con portero más dos centrales y dos mediocentros)

이 접근 방식은 브라이튼의 로베르토 데 체르비에 의해 실행되었다. 두 명의 센터백과 두 명의 미드필더, 그리고 골키퍼와의 브라이튼의 연결은 라이벌을 유인하고 그들을 극복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시 빌드업 시작 시 우위성과 마무리 영역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생성한다.

 

• 장점 (Ventajas)

볼 출구를 찾을 때 이런 구조는 골키퍼에게 주도권을 주고 상대 선수를 유인해 생성된 공간을 다른 팀 동료가 활용할 수 있다.

 

• 단점 (Desventajas)

데 체르비가 제안한 출구에는 무엇보다도 인내심이 필요하다. 뚜렷한 이점이 없다면 공을 가진 선수가 서두르면 안 된다. 일반적으로 데 체르비는 상대팀을을 유인하고 팀원을 상대의 마크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다시 뒤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1차 출처: https://es.coachesvoice.com/cv/salida-de-balon-principales-estructuras/

2차 출처: http://trainertalk.net/bbs/board.php?bo_table=theorie&wr_id=536 

 

볼 출구의 구조적 원칙 (Salida de Balon: Principales estructuras)

볼 출구의구조적원칙(SalidadeBalon:Principalesestructuras) 일반적으로 볼 출구(Salida de Balon: 볼의 출구)는 팀이 자신의 골대 근처에서 공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해석하는 방식이다. 주요 목적은 상대 필드

trainertal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