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27. 00:00ㆍ축구논문
호주 축구협회 유소년 축구 트레이닝 분석
U10 -U13 은 기술 획득 단계로서 3단계로 구조화됨
U14- U17은 게임 훈련 단계로서 4단계로 구조화됨
a : U10-U13
b : U14-U17
a : U10-U13
b : U14-U17
우리는 체계적인 관찰 도구를 사용하여 새로운 국가 커리큘럼을 구현한 호주에서 축구 코칭 세션의 구조 및 시퀀스를 조사했다. 유소년 축구 코치 (n = 34) 중 기술 획득 (U11–U13 19명) 및 게임 훈련 (U14–U17 15명) 가 코칭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연습 활동 및 코치 행동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코칭 세션 중에 촬영되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게임 형태 활동 (40.9 %), 트레이닝 폼 활동 (22.3 %), 비활동 (31 %), 활동 간 전환 (5.8 %)으로 구성된 세션이 나타났다.
코치는 초반 트레이닝 세션에 트레이닝 폼 활동을 많이 도입했고 (예 : 개인 (5.4 %). )와 훈련 (15.1 %))은 이후 플레이 폼 활동 (즉, 소규모 게임 (15.3 %) 과 큰 게임 (24.8 %))으로 진행했다. 대부분의 비활동은 팀원들간 화이팅 (팀 허들) (9.9 %) 또는 활동 중 코칭을 듣기 위해 그 자리에서 멈춘 상태 (16.5 %) 다. 또한 코치는 세션 중 훈련을 설명하고 소개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3 분 이상 플레이어와 의사 소통을 했다.
축돌이 : 김기현
UEFA B
koreaemile@gmail.com
www.trainertalk.net/bbs/board.php?bo_table=thesis&wr_id=304
https://brunch.co.kr/@kamugo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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