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홀란드 - 두산 블라호비치

2022. 4. 14. 11:53축구전술

세리에A 홀란드 - 두산 블라호비치

 

1,90m 키와 강한 왼발로 블라호비치는 엘링 할란드와 비교된다. 이번 시즌 22세 이 선수를 봤을 때 그는 할란드 보다 앞선다. 리그 20골로 유럽 1부리그 2등이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만 그를 앞선다. 또한 블라호비치는 경기당 3.26회 슈팅을 솼으며 반 이상이 유효 슈팅이었다. 골대 근처 모든 위치에서 슈팅을 할 수 있다. 그는 강하고 정확한 슛을 통해 예리한 각도에서 많은 골을 넣었다.

 

무게와 속도의 조합

 

할란드와 비교가 터무니 없지 않다는 것은 블라호피지의 움직임을 통해 알 수있다. 그는 1,90m이고 폭발력과 속도를 가지고 있다. 이 조합은 수비수를 버겁게 만든다. 블라호비치는 포스트 플레이(Zielspieler) 뿐만 아니라 등을 지고 패스를 하는 플레이(Klatschspieler)에 능할 뿐만 아니라 라인 뒤에서 패스를 받는 움직임도 좋다. 블라호비치가 전력질주를 하고 그의 몸을 공과 상대 선수에 넣을 때, 공과 거의 떨어지지 않는다. 특히 길고 높은 볼을 처리할 때 발전 가능성이 더 있다. 여기에서 블라호비치는 여전히 ​​볼을 "고정"하고 통제된 방식으로 패스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과소평가된 테크닉

 

큰 신장에도 불구하고 블라호비치는 평균 이상의 테크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이용한다. 측면 혹은 중앙 지역에서 패스를 받았을 때, 그는 문제 없이 볼을 앞으로 드리블 할 수 있고 동료에게 정확한 패스를 배달할 수 있다. 양 발로 드리블을 하고 템포 변화에 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블라호비치는 전환 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그러나 그는 상대를 압박해 볼을 탈취하는 과정에서 디시젼 메이킹에서 문제가 있다.

 

두산 블라호비치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슈팅을 구사하는 선수 중 한 명이다. 피오렌티나에서 그는 팀의 유일한 스타였다. 이것은 그가 이탈리아 유벤투스 토리노로 이적한 후 바뀌었다. 첫 7경기에서 4골을 넣은 것은 그는 지금 더 나은 팀 동료들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22살인 그는 여전히 매우 어리다. 특히 의사 결정에서 현재 약점을 빠르게 발전하는 것은 시간 문제로 보인다. 그의 득점 비율이12개월 수준으로 일정하게 유지된다면 블라호비치는 할란드와 함께 새로운 세대의 "완벽한" 센터 포워드를 형성할 것이다.

 

출처 : https://www.dfb-akademie.de/dusan-vlahovic-der-haaland-der-serie-a/-/id-11010605

 

축돌이

UEFA B

trainertal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