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업 시 수적우위 형성

2022. 7. 9. 18:57축구훈련

빌드업 시 수적우위 형성

최근 몇 년 동안 명확한 지침과 원칙의 발전이 있었다. 장점: 기본 시스템에 구속되지 않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규칙을 따를 수 있는 방향성 생성, 특히 상세한 상대 분석이 거의 불가능한 분야에서 준비하는 수단이다. 

원칙 지향적 훈련과 게임

기술 및 전술은 원칙의 도움을 받아 포메이션과 독립적으로 실행되어야 한다. 특히 아마추어 분야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상대 분석이 어렵기 때문에 모든 팀이 킥오프 전에 "놀라움"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플레이어는 원칙을 가지고 게임 상황에서 적절하게 행동할 자유가 있다. 너무 엄격한 원칙은 플레이어의 생각과 행동에 제약을 가한다.

구체적인 경기 준비는 상대방의 기본 구조와 플레이 스타일을 알고 있는 경우에만 의미가 있다. 그런 다음 특정 행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빌드업 시 수적 우위 형성

빌드업할 때, 4백으로 플레이하는지 3백으로 플레이하는지, 얼마나 많은 상대 공격수가 빌드업 플레이어를 상대하는지가 중요하다. 게임 상황과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볼의 안전성을 높이고 수비에서 플레이하기 쉽게 하기 위해 플레이의 첫 번째 라인에서 다수를 만드는 원칙이 적용된다. 상대방이 공격수 한 명으로만 압박한다면, 두 명의 빌드업 플레이어로 충분하다. 반면 상대가 2~3명의 공격수로 방해를 한다면, 3~4명 구조가 최선의 선택이다. 수적 우위를 형성하는 방법은 정적과 동적 방법이 있다.

기본 위치 변경

팀의 기본 위치는 게임 아이디어와 상황에 따라 새로운 배열을 만들 수 있다.  상대가 4-4-2에서 플레이 하는 경우,  3-4-3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첫 번째 빌드업 라인에서 3명의 플레이어가 상대 공격수 2명에 맞서 수적 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골키퍼는 이론적으로 그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골키퍼를 백 패스 옵션으로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압박을 당하는 상황에서 중요한 패스 옵션이 누락되기 때문이다.

 

정적 변경

 

동적 변경

 

의역 : 축돌이 / UEFA B / koreaemile@gmail.com / www.trainertalk.net

출처 : https://www.dfb.de/trainer/artikel/ueberzahl-schaffen-im-spielaufbau-3506/

 

Überzahl schaffen im Spielaufbau

Taktikprinzipien dienen dazu, seinem Team eine Orientierung zu geben, ohne es mit Vorgaben zu überfrachten. In diesem Beitrag geht es um das Prinzip "Überzahl im Spielaufbau schaffen".

www.dfb.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