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엘 클리시가 말하는 펩 과르디올라의 디테일

2023. 10. 11. 10:35축구이야기

가엘 클리시가 말하는 펩 과르디올라의 디테일

 

#1. 그에겐 2킬로 규칙이 있다. 그가 생각한 최대 체중보다 2kg 더 나가면 훈련을 하지 않은 것이다. 축구에서는 코치들이 "과체중이면 훈련을 하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것을 항상 듣는다. 하지만 중요한 선수라면 그 선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규칙은 은폐된다. 하지만 펩은 그 선수들을 훈련시키지 않는다

 

아침 식사에 누가 먼저 왔는지, 무엇을 먹었는지 살펴본다. 그들은 당신에게 다르게 먹으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지만, 당신이 잘 먹지 않는다면 당신이 그들의 팀에서 수행할 올바른 정신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 패스 훈련 후 피지컬 트레이너와 함께 시작하기 전에 40초 동안 물 휴식을 하고 있었다. 피지컬 트레이너는 다른 필드에서 모든 선수들이 모아 훈련을 설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펩은 휴식 시간 동안 나를 옆으로 데려가서 말을 걸기 시작했다. 설명이 너무 열정적이어서 시간이 40초가 넘을 정도로 푹 빠져 있었다.

 

피지컬 트레이너는 자신의 시계를 가리키며 이렇게 외쳤습니다. "펩! 이제 내 차례야. 나중에 얘기해라." 펩은 나를 바라보며 말했다. "좋아, 가서 훈련 후에 얘기하자." 우리 모두는 펩이 주요 인물이자 보스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곳, 모든 사람들 앞에서 그는 그의 코칭 스태프를 같은 수준에 두었다. 메시지는 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