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겔스만: 나는 선수들을 그리드로 나눈다

2023. 12. 31. 14:47축구이야기

나겔스만: 나는 선수들을 그리드로 나눈다

 

 
나는 선수들을 그리드로 나누려고 노력한다. 대규모 그룹에서는 모든 사람을 100% 동일하게 대할 수 없다. 누구에게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고, 흥미를 갖고,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는 것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3골을 넣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또 어떤 사람은 팬들이 그의 이름을 외칠 때다. 어떤 사람에게는 감정적인 표현이 더 필요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사실에 입각한 표현이 더 필요하다. 심지어는 경솔한 도발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탑 스트라이커 산드로 바그너는 어떤 그리드에 적합한가?
그는 매우 성과 지향적이며, 추진력이 있고, 패배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그는 컵대회가 5-0이 되었을 때에도 여전히 팀 동료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코치의 칭찬이나 등을 두드려주는 것보다 승리를 더 중요하게 여긴다.
당신의 멘토는 누구인가?
솔직히 말해서 많은 감독들 중 아무도 없다. 모두 자기를 신경쓴다. 당신이 정말 잘하고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는 랑닉과 투헬에 의해 영향을 받았지만 나는 전화하거나 질문하지 않는다. 혹시 나를 위한 아이디어가 있냐고.

 

트레이너톡넷
축돌이
UEFA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