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유소년 축구 육성 철학: 즐거움, 강도, 반복

2024. 1. 22. 21:18축구이야기

 

1) 즐거움, 강도, 반복: 이러한 키워드는 정확히 무엇이며 훈련을 설계할 때 어떻게 고려해야 하나요?

 

헤르만 게를란트(Hermann Gerland): 유소년 훈련은 보통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아이들이 시간 내내 즐겁게 놀고, 노력하고, 끊임없이 행동한다면, 코치는 자신의 임무를 완수한 것 이상입니다. 따라서 즐거움, 강도 및 반복은 훈련을 계획할 때 적절한 방향을 제공합니다. "독일 훈련 철학"에서 권장하는 플레이 형식 덕분에 모든 플레이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유롭게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골을 넣고, 골을 방어하고, 경기장에서 결투를 벌이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기쁨을 보장합니다. 긴 휴식시간 없이 높은 시간과 공간, 상대의 압박 속에서 수많은 액션을 통해 높은 강도를 보장합니다. 또한, 코치들은 미리 준비된 볼들을 이용하여 사이드라인에서 경기를 빠르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라는 유명한 말은 특히 유소년 축구에 적용됩니다. 모든 훈련 세션은 또한 모든 선수에게 축구 관련 활동을 최대한 많이 보장해야 합니다.

 

2) 세 가지 특성을 가장 잘 다루는 훈련 유형은 무엇입니까?

 

라스 벤더 (Lars Bender): 우리는 모든 어린이가 더 많은 공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작은 형식으로 플레이하는 데 다시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결코 너무 많이 플레이하거나 너무 많이 연습할 수는 없습니다. 연습은 플레이 그 자체에 있습니다. 이 격언은 게임 형식에 적용됩니다: 어린이가 어릴수록 볼 당 플레이어 수는 적다. 1 대 1부터 시작하여 4 대 4까지 2~8명의 필드 플레이어가 충분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축구를 더 많이, 더 오래 할수록 실력이 향상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작은 형태의 놀이 속에서 아이들은 많은 순 놀이 시간을 보장받으며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높은 순 플레이 시간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사비네 로데레르 (Sabine Loderer): "독일 훈련 철학"의 게임 형태는 모든 훈련 세션의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감독은 이상적으로 설정 및 변환 단계를 매우 짧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와 훈련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아이들이 한가한 시간도 갖지 않도록 주의하고, 게임 유형별 플레이어 수가 적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현장에 있는 어린이가 적을수록 개인의 행동률이 높아집니다. 플레이어 수가 두 자릿수인 경우 두 번째 필드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코치들의 모토는 '훈련 중에는 오래 플레이할 수 없다'입니다. 참고로 1:1부터 4:4까지 최소 48분의 플레이 시간을 권장합니다. 순 플레이 시간은 물 휴식, 대기 시간 또는 전환 단계를 고려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48분 동안 아이들이 드리블, 슛, 패스, 결투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 제한을 설정했습니다. 그러나 이 권장 사항은 쉽게 초과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는 게임의 즐거움에 불을 붙이고 그것이 수년 동안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훈련 중에는 전환 단계(새로 훈련을 디자인 하는 단계)를 피하세요. 훈련의 매 순간은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소중합니다. 

 

-플레이어 수가 두 자릿수에 도달하면 즉시 여러 필드를 설정하세요. 경기 중 교체와 휴식은 어떤 경우에도 피해야 합니다. 

 

-경기 형식 중 코치는 다음과 같은 시간 값을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대3으로 라운드당 3~4분 동안 전력을 다하고 30~60초 동안 호흡하고 공을 잡은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교육 세션당 순 게임 시간을 48분으로 설정하세요!

 

축돌이

유럽축구연맹 코칭 자격증B

trainertalknet@gmail.com

독일 예나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졸업

http://trainertalk.net/bbs/board.php?bo_table=foreign&wr_id=916

 

출처:https://www.dfb-akademie.de/3-fragen-an-das-kompetenzteam-trainingsphilosophie-deutschland/-/id-11011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