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톤 빌라의 코치 육성 모델

2024. 9. 24. 20:33축구이야기

아스톤 빌라의 코치 육성 모델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프로 클럽의 아카데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재능을 가진 코치를 육성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프리미어 리그 클럽 아스톤 빌라는 코치의 발전을 위한 개념을 개발했습니다. 지속적인 분석과 피드백은 트레이너가 개인 코칭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톤 빌라는 코치 행동을 기록, 분석 및 제공하기 위한 도구로 Hudl의 분석 도구를 사용합니다. BDFL 온라인 회의의 일환으로 Andreas Hofmann(Hudl 솔루션 컨설턴트, DFB, TSG Hoffenheim, 가나 대표팀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수년간의 경험)은 아스톤 빌라의 코칭 철학과 코치 개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내용은 아래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코치 개발 분야에서 아스톤 빌라는 지속적인 분석과 강력한 피드백 문화에 의존합니다. 2020년 프리미어 리그 클럽은 자체 클럽의 코칭 개발 요구 사항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자체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목표는 청소년 아카데미의 개별 선수와 팀에 대한 긍정적인 구체적 피드백과 긍정적인 일반적인 피드백에 초점을 맞춘 아스톤 빌라만의 코칭 철학을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선수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이 철학은 공통된 방향만을 제공해야 하며, 개별 코치의 추가 발전은 여전히 ​​개인 기반으로 추진되어야 합니다. 아스톤 빌라는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U9부터 U23까지 아카데미에서 수석 코치 또는 보조 코치로 일하는 모든 코치는 그들의 발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이는 매주 최소 10번의 훈련 세션과 코치가 팀과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을 분석하여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코치는 경기장에서의 실시간 분석, 훈련 및 경기 보고서, 경기장 밖에서 코치의 행동 분석, 다른 코치 또는 코치 개발 책임자와의 비공식 토론을 통해 지원됩니다. 이 과정에는 분석가와 심리학자들도 동행합니다.

 

객관적인 기준에 따른 분석 이러한 모든 조치는 훈련이나 게임, 팀 회의에서 코치의 코칭 행동을 비디오로 녹화하여 지원하고 가능하게 합니다. 이 비디오 자료는 공통 플랫폼에 업로드되어 분석(때때로 자동), 평가 및 개인화된 방식으로 코치에게 제공됩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분석 과정은 코치가 자신의 코칭 행동을 성찰하여 훈련 및 게임 코칭에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발전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일, 주간 또는 단계별 보고서 여부에 관계없이 개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책임자와 교육자는 다음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코치의 코칭 행동을 측정 가능하게 하고 그들의 발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ston Villa는 훈련 단위와 게임을 코딩하여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설정된 기준을 통해 각 코치는 의사소통, 훈련와 같은 주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훈련과 게임 분석을 위해 별도의 기준이 개발되었습니다.

 

교육 세션 평가

훈련 단위를 분석할 때 서있는 시간과 같은 순전히 조직적인 요소가 고려됩니다. 또한 개별 선수, 팀의 일부 또는 전체 팀에 대한 코치의 피드백 행동이 분류됩니다.

 

기록된 단위를 평가할 때 먼저 "볼이 흐르는 시간"과 "훈련 중지"를 구별합니다. '볼 흐르는 시간' 카테고리에는 선수들이 실제로 플레이하는 훈련 시간이 포함됩니다.

 

선수가 플레이하지 않는 시간은 "훈련 중지" 범주에 포함됩니다. 다음 단계는 훈련이 중지된 이유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이 분류를 위해 아스톤 빌라는 훈련 형식 설명, 훈련 형식 보고 /1-1 토론, 훈련 형식/휴식 간 전환, 토론 휴식 및 개입이라는 다섯 가지 구성 요소를 정의했습니다.

 

훈련 형태에 대한 설명: 작업에 대한 설명은 일반적으로 활동 시작 전에 이루어지며 코치가 훈련 형태를 설명하는 모든 경우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코치가 선수들에게 활동을 다시 설명하기 위해 개입해야 하는 경우와 같이 훈련 중에도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훈련 양식 보고/1-1 토론: 이 구성 요소는 두 가지 목적을 제공합니다. 트레이너가 완료된 훈련 양식이나 훈련 양식의 일부를 팀과 논의하거나 선수와 상호 작용하는 시간을 다룹니다. 볼이 흐를 때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입니다

훈련 형태/음료 휴식 사이의 전환: 코치가 활동을 준비하는 경우, 선수는 한 활동에서 다른 활동으로 이동하거나 음료를 마시는 휴식을 취합니다.

토론 휴식: 이 방법은 휴식 시간 동안 그룹을 활동이나 토론에 참여시켜 코치가 훈련 또는 음주 휴식 사이의 전환 시간(“데드 타임”)을 단축하여 선수들이 학습을 계속하고 활동 간 성찰을 촉진하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중재: 트레이너가 훈련 중에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개입하는 모든 경우입니다.

 

또한 아스톤 빌라는 트레이너의 코칭 스타일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코치가 언제 지시를 내렸습니까? 즉,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시가 있었습니까? 트레이너는 훈련 콘텐츠를 개발할 때 질문이 있는 선수를 얼마나 자주 포함시켰습니까? 트레이너의 관찰을 바탕으로 선수들에게 피드백이 주어진 시점은 언제였나요? 플레이어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궁극적으로 스스로 최상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나요? 언제 코칭팀이 선수들에게 단순히 정보만 전달했나요? 코칭 스타일과 다운타임 분석 및 그 이유에 대한 이러한 질문은 궁극적으로 교육 보고서에 요약됩니다. 이 보고서에는 또한 어떤 유형의 훈련이 현장에 전달되었는지, 어떤 수신자(개별 선수, 팀의 일부 또는 전체 팀)가 피드백을 받았는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강사는 일상적인 발전을 위해 객관적인 분석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